이용약관

주식회사 상상인플러스는 아래와 같이 이용약관을 준수합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상상인플러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홈페이지 및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되는 인터넷상의 모든 웹서비스(무선인터넷 서비스 포함)를 의미합니다.
  2. ② ‘고객’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
  3. ③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적용범위)

  1.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이용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됩니다.
  2. ②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상품별 서비스는 각 상품별 규약 및 여신전문금융업법, 할부거래법 등 관련 법률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4 조 (효력 및 개정)

  1.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 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② 회사는 이 약관을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고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③ 고객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고객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① 회사는 고객에게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서비스, 타업체와 협력 개발한 서비스, 타업체가 개발한 서비스 및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2.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것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에 대한 동의)

  1.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이용하려고 수집하는 때에는 해당 개인에 대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등과 관련하여 이 이용약관에 대해 「동의」란에 체크하시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동의를 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가 고객 등록시 받는 정보와 기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기입하는 정보는 오로지 회사에서 활동하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고객간의 원활한 의사소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3. ③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항목에 따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1. 성명,ID,비밀번호 : 고객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2. 2. E-mail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
    3. 3. 주소 : 인구통계학적 분석 자료(이용자의 지역별 통계분석)
    4. 4. 그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4. ④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고객 가입 신청 시점부터 해지 처리 시점까지이며,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개인정보를 적법하게 제공받은 제3자에 대하여도 이를 준수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5. ⑤ 고객은 고객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 수정할 수 있습니다.
  6. ⑥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고객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7. ⑦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관리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제 7 조 (이용자 정보)

  1. ① 고객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고객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② 고객은 입력한 정보 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하여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8 조 (회사의 정보제공)

회사는 고객에게 서비스의 이용 및 각종행사, 생활 편의 정보 추천, 상품홍보 등의 서비스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자우편, 무선단문메세지(SMS), 전화(TM) 기타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원하지 않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고객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고객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고객탈퇴를 처리합니다.
  2. ② 고객이 회사의 사이트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부당한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고객의 고객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의 어느것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관계법령을 위반한 사실이 밝혀진 경우
    2. 2. 고객의 요청에 의해 고객을 탈회한 경우
    3. 3. 범죄와 관련되었다고 추정되는 일체의 행위를 한 경우
    4. 4. 공공의 이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5. 5.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6. 6. 고객이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7.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위반하여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 10 조 (고객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고객이 사이트에 기재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를 서비스제공 개시일 이후에 이용할 수 있도록하며, 이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2 조 (고객의 의무)

  1. ①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1. 다른 고객의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2.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3.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4. 4.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5. 5.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기타 일체의 행위
  2. ②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의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고객 본인의 개인정보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3. ③ 고객은 본인의 개인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되는 경우를 인지한 때에는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④ 고객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고객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책임이 있다고 판단되는 상당한 인과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1.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서비스 제공이 지연된 경우
  2. 2. 고객이 개인정보의 관리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
  3. 3. 고객의 전산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
  4. 4.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

제 14 조 (약관위반시 책임)

회사와 고객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지체없이 손해 일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이용약관 개정)

  1. ① 본 약관은 필요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1. 1. e-mail 통보
    2. 2. 서면통보
    3. 3. 홈페이지 내 게시
  2. ② 회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고객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 주소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3. ③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공표된 적용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4.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고객은 고객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①항 내지 제②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고객탈퇴를 하지 않은 고객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⑤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16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어떠한 손해배상의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8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4 년 05 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